Conference Visit


임경환
작년에 이어 제주 국제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는 2018 KCC에서 논문 발표를 위해 참석하였습니다.
발표한 논문의 제목은 "난독화가 적용된 오픈소스 안드로이드 앱 탐지 기법"입니다.
해당 논문을 통해 최우수 논문으로 선정되어 수상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수상자로 나가 수상을 받는 것은 처음이라 매우 떨리고 좋은 기회였습니다.
논문 작성 및 실험에 대해 지도해 주신 교수님과 우리 연구원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오지환
6월 20일(수) ~ 22일(금)까지 2박 3일의 일정으로 제주 국제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는 KCC 2018에 참여하였습니다.
저희 연구실에서는 임경환 연구원이 "난독화가 적용된 오픈소스 안드로이드 앱 탐지 기법", 김다혜 연구원이 "명암도 영상을 사용한 머신러닝 기반의 안드로이드 멀웨어 탐지 기법",
제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악성 앱들에 대한 연구" 이란 주제로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작년에 개최되었던 KCC 2017은 단지 학회 참석만을 목적으로 갔지만 이번에는 발표자로써 참석하게 되어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교수님 이하 여러 연구원들의 도움으로 첫 논문 발표를 잘 마칠 수 있었고 우수논문상도 탈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해주신 조성제교수님, 논문 작성에 많은 도움 주신 한상철 교수님, 그리고 우리 연구원들에게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