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ference Visit


임경환
2019년 8월 20일 삼성그룹에서 개최한 Samsung Security Tech Forum 2019에 참가하였습니다.
해당 포럼은 보안기술 업계에 종사하고 계신 전문가분들의 기조강연과 패널토의를 위한 워크샵, 최신 보안 기술 연구에 대한 포스터 전시를 위한 포스터 세션,
학생들이 연구하고 있는 보안 분야에 대한 토의 및 공유를 위한 Open Tech Talk 그리고 Open CTF 등 총 4가지 행사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Open Tech Talk에 발표자로 선정되어 "어플리케이션 수준 가상화 기반 효과적인 안드로이드 앱 역공학 방지 기법"에 대해 발표하였습니다.
많은 교수님들과 연구원들 앞에서 발표를 해야되는 상황이였기에 떨리고 긴장도 많이 됐지만, 열심히 준비해서 1저자가 논문을 통해 전하고자 했던 바를 잘 전달한 것같습니다.
다른 연구원 분들의 인상적인 발표도 많아서 더더욱 뜻깊었던 학회가 아니였나 생각됩니다.
또 같은 연구실 선후배간 하루하루 지내며 친해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발표를 통해 보안 기술 분야에 종사하고 계신 전문가분들과 여러 학생들과 기술에 대해 토의 및 공유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저 외에 7명의 다른 발표자들의 흥미있는 연구 분야를 들을 수 있었고 느끼는 바와 배울 점이 정말 많다는 것을 느낄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기회 갖을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