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ference Visit


심재우
2017년 7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동안 강촌 엘리시안에서 개최되는 단국대 ITRC 하계 워크숍에 다녀왔습니다.
과제와 관련한 여러 학교에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있는 많은 교수님들과 연구원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네트워크, 임베디드, 가상현실, 기계학습 등 많은 분야를 연구하는 분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시야를 넓게 보게 되었습니다.
첫째날 저녁으로는 회의장 바로 옆에 위치한 공간에서 다함께 뷔페식 저녁을 먹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회를 정말 좋아하는데 마침 회와 초밥,그리고 여러 음식이 많이 준비되어있어 매우 맛있게 저녁을 먹었습니다.
둘째 날에는 과제의 각 세부별로 연구실에서 연구중인 내용과 관련하여 ppt 발표 및 포스터 발표를 진행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교수님과 연구실 형들과 함께 그동안 진행해 온 연구를 바탕으로 "스마트밴드 대상 펌웨어 변조 공격 및 방어 기법"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했습니다.
그 결과 2017 Wearable Thinking Center 학술발표 대회의 석/박사 발표 부분에서 우수한 연구과제 발표로 입상할 수 있었습니다.
막막하기만 했던 연구주제를 잘 지도해주셔서 입상까지 이어갈 수 있도록 격려해주신 조성제교수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